티스토리 뷰

 

당신의 신상정보는 보안 몇 등급인가요?

 

"우리 회사는 보안할 문서가 별로 없는데요…"

많은 기업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보안할 문서가 없는 건가요?

여러분의 신상정보는 어떤가요?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여러분의 신상정보가 들어있는 인사카드는 보안 몇 등급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개인에게 있어서 그것은 1등급일 것입니다.

하지만 기업에서 문서에 대한 보안 등급의 기준은 각 기업의 주관적인 판단에 있습니다. 1등급일 수도 있고, 아니면 9등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문서가 1등급이 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보안사고가 일어나면 1등급이 됩니다."

 

문서의 보안 기준은 누가 결정하는가?

 

얼마 전 뉴스에 대통령의 일정이 들어있는 문서가 노출되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생각하기에는 대통령의 일정이 무슨 큰 보안 사항이 되겠는가 하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등급 보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 보안의 가치 기준은 누가 판단하는 것일까요?

그 문서를 만든 사람? 그 문서를 만들도록 지시한 사람?

어떤 문서가 굉장한 가치를 갖고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하는 사람은 만든 이도 지시한 이도 아닙니다. 그것은 그 문서를 활용하는 사람입니다. 이 말은 어떤 문서가 어떻게 활용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중요도를 매긴 후 1등급 2등급으로 나눠서 문서를 보관하는 방법은 자칫 9등급이 사고를 일으켜서 1등급으로 올라가게 하는 일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문서는 생성시부터 원천적으로 암호화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문서보안 솔루션의 선택 기준

 

문서보안 솔루션을 도입함으로 인해, PC의 성능이 느려지거나 일이 번거로워지는 것에 대한 우려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아마도 실무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따라서 문서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데 있어서 소요되는 시간이라든가, 적용하는데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잘 분석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솔루션은 사용자들에게는 별다른 변화 없이 기존에 문서작업 하던 대로 사용하게 하는 솔루션이 최상의 것입니다.

CEO의 입장에서는 보안성과 저렴한 비용이 가장 큰 관심 사항일 것입니다. 이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www.secudoc.co.kr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